리프트 마스터 어플리케이션 (Lift Master Applications)
어플리케이션 예
자동차용 부품 프레임의 반송
- Body 용의 각 프레임을 용접하기 전 공정의 롤러 컨베이어 승강용에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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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가이드부와 작동부가 일체 구조의 리프트 마스터는, 설비 구조가 심플하고 공간 절약이 됩니다.
- 승강 장치로써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형 설치이므로, 짧은 설비 공사 기간에 완성하였습니다.
자동차용 부품의 반송
- 가공을 마친 자동차용 부품을 롤러 컨베이어에서 AGV 로 이재할 때의 승강용에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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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는 장치의 지주 1개로 삽입되므로, 캔틸레버 (Cantilever) 승강이 되어, 구조가 심플합니다.
- 최저 지상고 (最低地上高) 를 바닥 면에서 설치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설비의 선반 높이가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프레임의 조립
- 화이트 새시 (White chassis) 를 이재할 때에 승강, 횡행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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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4 대 연동에 의한 큰 오버행 (Overhang) 을 받은, Work 의 승강 장치로써 심플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리프트 마스터는, 고객님의 설비의 기대 수명에 맞춘 축받이부의 조합을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유닛의 장착
- 리어 서스펜션 (Rear Suspensions), 타이어 등을 자동차에 승강·선회시켜서 차제에 장착하는 장치에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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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기존에는 지브 크레인 (jib cranes) 을 사용하였으나, 모터가 상부에 장착되었기 때문에, 유지 보수시에 높은 장소에서 작업을 하였지만, 리프트 마스터에서는 모터가 하부에 있기 때문에, 작업이 쉬워졌습니다.
- 리프트 마스터는 가이드부가 내장되어 있으며,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형 리프터가 되어 구조가 심플해졌습니다.
벽 장착 사양
- 리프트 마스터가 바닥 면에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벽 장착 사양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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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강고한 장치 프레임 측면 등을 유효하게 활용하여, 공간 절약화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 캔틸레버 (cantilever) 로 설치 공간이 작아 공간 절약되었습니다.
라인 샤프트 동기 타입 (Synchronized-type Line Shaft)
- 모든 부품을 쯔바키 제품으로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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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를 당사 엑트 플렉스 커플링, 마이터 기어 박스로 연결함으로써, 동기 운전이 실현됩니다.
- 고속 운전(속도 500mm/s)로 사이클 타임도 많아, 장수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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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반 장치의 가마 덮개 승강 (Kettle lid lifter of stirring device)
- 재료가 들어간 덮개를 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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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기존에는 핸드 리프트 (Hand lift) 를 사용하였으나, 자동화를 위해서 전동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자사에서 승강 유닛을 검토하였으나, 시간과 조립에 번거로움이 있어 리프트 마스터가 채용되었습니다.
충전식 탱크의 승강 (Lifting the filling tank)
- 충전하는 용기 사이즈에 맞추어 충전기를 승강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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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의 포인트
- 충전하는 에어 실린더로 승강시켰으나, 위치 제어가 어렵고 정지 정밀도가 나오지 않아 고민이었습니다.
- 캔틸레버 (Cantilever) 리프트이기 때문에, 장치가 심플해졌습니다.
기타 어플리케이션
유지 보수용 승강기
Work 지지용 핀 정반
Work 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