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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정보의 각 제품 성능,특징 및 알림

리프트 마스터 애플리케이션 (사용 사례 모음)

리프트 마스터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 예와 채용 장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Single Lift Master operation)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예 입니다.

가마 뚜껑 개폐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가마 뚜껑을 승강시키는 장치. 뚜껑이 매달린 암(Arm)은 수동으로 선회 가능한 기구

채용 포인트

  • 한쪽으로 드는 형식(片持, cantilever)은 매달리는 형식에 비해, 설치·조작성이 간단합니다.
  • 전동식이기 때문에, 오일 누수에 염려가 없으며 청결하고 보수 점검도 용이합니다.
코일 반송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코일을 압연기까지 반송하는 대차(台車)에 탑재합니다. 대차로 리프트 마스터 본체를 횡이동 시킵니다.

채용 포인트

  • 전동식이며 배관이 필요 없는 심플한 구성이기 때문에, 리프트 마스터 자체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슬림한 형태이며 설치 면적도 작기 때문에, 장치 전체의 콤팩트화를 실현합니다.
브로치 (Brooch) 반 주변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Work의 공급이므로, Work가 적재된 대차를 작업대 높이까지 승강합니다.

채용 포인트

  • 공간 절약을 위해 장소를 차지하지 않고 Work 공급시의 단차 해소가 가능합니다.
  • 피트나 배관이 필요 없고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공수가 삭감 됩니다.
자동차용 부품 프레임의 반송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보디(Body) 용의 각 프레임을 용접하기 직전 공정의 롤러 컨베이어 승강용으로 채용.

채용 포인트

  • 가이드부와 작동부가 일체 구조인 리프트 마스터는, 설비 구조가 심플하고 공간 절약이 됩니다.
  • 승강 장치로서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형식이기 때문에, 짧은 설비 공사 기간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용 부품의 반송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가공을 마친 자동차용 부품을 롤러 컨베이어에서 AGV로 이동시킬 때의 승강용으로 채용.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는 장치가 하나의 기둥(支柱1本) 으로 조립되어 있기 때문에, 한 쪽이 승강되며 구조를 심플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최저 지상고(最低地上高) 를 바닥 면부터 설치 가능하기 때문에, 설비의 선반 높이를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유닛의 장착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충격 완화 장치(Suspension), 타이어 등을 자동차에 승강·선회 시켜 차체에 장착하는 장치에 채용.

채용 포인트

  • 기존은 지브 크레인(Jib Crane) 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모터가 상단부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유지 보수 때 높은 곳에서 작업을 했었으나, 리프트 마스터는 모터가 하단에 있기 때문에 작업이 쉬워졌습니다.
  • 리프트 마스터는 가이드부에 내장되어 있으며,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형식 리프트이기 때문에 구조가 심플하게 되었습니다
벽 장착 사양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리프트 마스터를 바닥 면에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벽 장착 사양이 가능합니다.

채용 포인트

  • 단단한 장치 프레임 측면을 유효하게 활용하여, 공간 절약화를 실행합니다.
  • 한쪽으로 드는 형식(片持, cantilever)이며 설치 공간이 작아 공간 절약이 됩니다.
교반 장치의 가마 뚜껑 승강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재료가 들어간 뚜껑을 승강 시킵니다.

채용 포인트

  • 기존에는 핸드 리프트(Hand Lift) 를 사용하였으나, 자동화로 인해 전동화로 변경.
  • 자사에서 승강 유닛을 검토해 보았지만, 시간과 조립에 번거로움이 있어 리프트 마스터가 채용되었습니다.
충전(充填) 식 탱크의 승강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충전하는 용기 사이즈에 맞추어 충전기를 승강 시킵니다.

채용 포인트

  • 충전하는 에어 실린더로 승강 시켰으나, 위치 제어가 어렵고 정지 정밀도가 나오지 않아 고민이었습니다.
  • 한쪽으로 드는(片持, cantilever) 리프트이기 때문에, 장치가 심플하게 되었습니다.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Multi-Lift Master operation)

리프트 마스터를 복수로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예입니다.

래미네이트(Laminate)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리프트 마스터에 탑재된 감속기로 뚜껑을 반전 후, 챔버(Chamber)를 밀봉 시키기 위해 뚜껑을 하강 시킨다.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를 복수 운전함으로써, 면적이 넓고 무거운 Work의 승강이 가능합니다.
  • 반전 기구 부착 암(Arm) 을 사용함으로써, 승강과 반전의 복수 운전을 심플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반송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자동차의 조립 공정에서, 리프트 마스터 2대를 같이 움직이는 기구를 조합하여, 작업에 최적의 위치에 차량을 상하, 전후로 이동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는 설치성이 뛰어나, 대차(台車)에 탑재도 가능하여, 복합 동작 구성이 간단합니다.
  • 고속·고빈도로 운전이 가능하며, 자동차의 생산 작업 시간에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차량 승강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전차의 차량 점검 시 리프트 마스터 4개로 차량을 들어 올림

채용 포인트

  • 차량을 매달면 작업 효율이 나쁘고, 안전성 면에서도 자격을 가진 사람에 의한 조작이 필요하지만, 리프트 마스터는 조작이 간단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등의 중량물도, 특수 대응으로 조건에 맞춘 사양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프레임의 조립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White Chassis 를 이재할 때 승강, 횡이동 시킴

채용 포인트

  • 4대 연동으로 큰 오버행(Overhang)을 받은, Work의 승강 장치로서 심플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리프트 마스터는 고객의 설비에 대한 기대 수명에 맞춘 축받이 부분의 조합이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라인 샤프트 동기 타입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모든 부품을 쯔바키 제품으로 제안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를 당사의 액트 플랙스 커플링, 마이터 기어 박스에 연결함으로써, 동기 운전을 실현합니다.
  • 고속 운전 (속도 500mm/s)으로 사이클 시간도 많고 (long cycle time), 장수명(長寿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