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 마스터 애플리케이션 (사용 사례 모음)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Single Lift Master operation)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예 입니다.

가마 뚜껑 개폐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가마 뚜껑을 승강시키는 장치. 뚜껑이 매달린 암(Arm)은 수동으로 선회 가능한 기구.

채용 포인트

  • 한쪽으로 드는 형식(片持, cantilever)은 매달리는 형식에 비해,
    설치조작성이 간단합니다.
  • 전동식이기 때문에, 오일 누수에 염려가 없으며 청결하고 보수 점검도 용이합니다.
가마 뚜껑 개폐 장치
코일 반송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코일을 압연기까지 반송하는 대차(台車)에 탑재합니다. 대차로 리프트 마스터 본체를
횡이동 시킵니다.

채용 포인트

  • 전동식이며 배관이 필요 없는 심플한 구성이기 때문에, 리프트 마스터 자체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슬림한 형태이며 설치 면적도 작기 때문에, 장치 전체의 콤팩트화를 실현합니다.
코일 반송 장치
브로치 (Brooch) 반 주변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Work의 공급이므로, Work가 적재된 대차를 작업대 높이까지 승강합니다.

채용 포인트

  • 공간 절약을 위해 장소를 차지하지 않고 Work 공급시의 단차 해소가 가능합니다.
  • 피트나 배관이 필요 없고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공수가 삭감 됩니다.
브로치 반 주변 장치
자동차용 부품 프레임의 반송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보디(Body) 용의 각 프레임을 용접하기 직전 공정의 롤러 컨베이어 승강용으로 채용.

채용 포인트

  • 가이드부와 작동부가 일체 구조인 리프트 마스터는, 설비 구조가 심플하고 공간
    절약이 됩니다.
  • 승강 장치로서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형식이기 때문에, 짧은 설비 공사 기간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용 부품의 반송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가공을 마친 자동차용 부품을 롤러 컨베이어에서 AGV로 이동시킬 때의 승강용으로 채용.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는 장치가 하나의 기둥(支柱1本) 으로 조립되어 있기 때문에, 한 쪽이 승강되며 구조를 심플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최저 지상고(最低地上高) 를 바닥 면부터 설치 가능하기 때문에, 설비의 선반 높이를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유닛의 장착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충격 완화 장치(Suspension), 타이어 등을 자동차에 승강선회 시켜 차체에 장착하는
장치에 채용.

채용 포인트

  • 기존은 지브 크레인(Jib Crane) 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모터가 상단부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유지 보수 때 높은 곳에서 작업을 했었으나, 리프트 마스터는 모터가 하단에 있기 때문에 작업이 쉬워졌습니다.
  • 리프트 마스터는 가이드부에 내장되어 있으며,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형식 리프트이기 때문에 구조가 심플하게 되었습니다.
벽 장착 사양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리프트 마스터를 바닥 면에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벽 장착 사양이 가능합니다.

채용 포인트

  • 단단한 장치 프레임 측면을 유효하게 활용하여, 공간 절약화를 실행합니다.
  • 한쪽으로 드는 형식(片持, cantilever)이며 설치 공간이 작아 공간 절약이 됩니다.
교반 장치의 가마 뚜껑 승강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재료가 들어간 뚜껑을 승강 시킵니다.

채용 포인트

  • 기존에는 핸드 리프트(Hand Lift) 를 사용하였으나, 자동화로 인해 전동화로 변경.
  • 자사에서 승강 유닛을 검토해 보았지만, 시간과 조립에 번거로움이 있어
    리프트 마스터가 채용되었습니다.
충전(充填) 식 탱크의 승강 - 리프트 마스터 단체 (単体) 운전 -

충전하는 용기 사이즈에 맞추어 충전기를 승강 시킵니다.

채용 포인트

  • 충전하는 에어 실린더로 승강 시켰으나, 위치 제어가 어렵고 정지 정밀도가 나오지 않아 고민이었습니다.
  • 한쪽으로 드는(片持, cantilever) 리프트이기 때문에, 장치가 심플하게 되었습니다.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Multi-Lift Master operation)

리프트 마스터를 복수로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예입니다.

래미네이트(Laminate)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리프트 마스터에 탑재된 감속기로 뚜껑을 반전 후, 챔버(Chamber)를 밀봉 시키기 위해
뚜껑을 하강 시킨다.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를 복수 운전함으로써, 면적이 넓고 무거운 Work의
    승강이 가능합니다.
  • 반전 기구 부착 암(Arm) 을 사용함으로써, 승강과 반전의 복수 운전을 심플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래미네이트 장치
자동차 반송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자동차의 조립 공정에서, 리프트 마스터 2대를 같이 움직이는 기구를 조합하여,
작업에 최적의 위치에 차량을 상하, 전후로 이동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는 설치성이 뛰어나, 대차(台車)에 탑재도 가능하여, 복합 동작
    구성이 간단합니다.
  • 고속고빈도로 운전이 가능하며, 자동차의 생산 작업 시간에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반송 장치
차량 승강 장치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전차의 차량 점검 시 리프트 마스터 4개로 차량을 들어 올림

채용 포인트

  • 차량을 매달면 작업 효율이 나쁘고, 안전성 면에서도 자격을 가진 사람에 의한 조작이 필요하지만, 리프트 마스터는 조작이 간단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등의 중량물도, 특수 대응으로 조건에 맞춘 사양 제작이 가능합니다.
차량 승강 장치
자동차 프레임의 조립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White Chassis 를 이재할 때 승강, 횡이동 시킴

채용 포인트

  • 4대 연동으로 큰 오버행(Overhang)을 받은, Work의 승강 장치로서 심플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리프트 마스터는 고객의 설비에 대한 기대 수명에 맞춘 축받이 부분의 조합이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라인 샤프트 동기 타입 - 리프트 마스터 복수 운전 -

모든 부품을 쯔바키 제품으로 제안

채용 포인트

  • 리프트 마스터를 당사의 액트 플랙스 커플링, 마이터 기어 박스에 연결함으로써,
    동기 운전을 실현합니다.
  • 고속 운전 (속도 500mm/s)으로 사이클 시간도 많고 (long cycle time), 장수명(長寿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