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 체인 어플리케이션 정보

쯔바키 람다 체인은 업계에서 최초로 특수 함유 부쉬를 채용한 체인입니다. 람다 체인의 사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분진 환경에서의 사용

철강 원료의 반송 컨베이어 체인으로써 채용

문제점

철강 원료의 반송 컨베이어 체인은, 주위에 분진이 많기 때문에, 급유를 하면 질척한 상태가 되어
굴곡 불량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표준 체인을 무급유로 사용하여, 단수명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

문제점 해결

무급유로 사용할 수 있는 람다 체인의 채용에 의해, 체인의 마모 수명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粉塵雰囲気での使用イメージイラスト

식품 건조로

식품 건조로의 네트 컨베이어에 사용

문제점

연장 핀부에 바를 장착하여, 네트 컨베이어로써 사용.
체인에 급유를 하면 제품에 기름이 부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표준 체인을 무급유로 사용하여 체인의 마모 연신율이 빨라졌습니다.

↓↓↓

문제점 해결

  • 체인을 람다 체인으로 변경. 마모 수명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 람다 체인의 특수 함유 부쉬에는 NSF H1 대응의 윤활유* 를 채용하고 있으므로, 식품기계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 람다 체인은 제조 공정에서 NSF H1에 비대응인 방청유조립유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기기 바랍니다.

食品乾燥炉での使用イメージイラスト

스파게티의 건조 컨베이어

스틱 (Stick) 에 스파게티를 걸어서 건조시키는 컨베이어에 사용

  • 체인에 급유를 하면 제품에 기름이 부착되므로, 무급유로 사용 가능한 람다 체인이 채용되었습니다.
  • 람다 체인의 특수 함유 부쉬에는 NSF H1 대응의 윤활유* 를 채용하고 있으므로, 식품기계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 람다 체인은 제조 공정에서 NSF H1에 비대응인 방청유조립유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기기 바랍니다.



* NSF H1 은

NSF 는 세계에서 유일한, 식품 기계용 윤활제의 안전성의 인증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NSF H1은 NSF가 규정하고 있는 규격이며,  「우발적으로 식품에 접촉될 가능성이 있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윤활제」  입니다.

スパゲティ乾燥での使用イメージイラスト

초콜릿 제조

초콜릿의 냉각 공정에서 사용

문제점

기존의 체인은 추가적인 급유가 필요하므로, 윤활유와 초콜릿의 성분이 혼합되어 체인에 고착
됩니다. 하여 급유에 지장을 줍니다. 이 때문에 핀과 부쉬에 윤활유의 부족이 발생하여, 체인의
굴곡 불량마모 연신율에 문제가 되어, 매번 보수를 필요로 했습니다.

↓↓↓

문제점 해결

람다 체인은 추가적인 급유가 불필요하므로, 급유에 의해 기름이 비산되어, 반송물이나 장치가
오염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초콜릿의 제조 라인에는 람다 체인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チョコレート製造での使用イメージイラスト

건축 재료 건조로

건축 재료 (외벽) 를 바 컨베이어에 적재하여, 노 (炉) 내부를 통하여 건조시킴

문제점

기존은 표준 체인을 사용했기 때문에, 고온 환경에 따라 체인이 빠르게 마모되었습니다.

↓↓↓

문제점 해결

람다 체인 KF 사양의 채용에 의해, 체인의 수명이 대폭 늘었습니다.
KF 사양은 150°C~230°C 의 고온 환경에서도 휘발열화 되기 어려운 특수 윤활유에 의해
고온 영역에서 최대의 마모 성능을 발휘합니다.

람다 체인 KF 사양 상세 페이지
建材乾燥炉での使用イメージイラスト

자동차 부품

자동차 부품의 어큐뮬레이션 컨베이어에서 사용

자동차 부품의 어큐뮬레이션 컨베이어에는, 사이드 롤러 부착 더블 피치 체인이 사용되고 있지만, 보수 공수의 삭감을 위해, 본체 체인에는 람다 (무급유) 사양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람다 사양은 체인 본체의 부쉬가 특수 함유 소결제이므로, 무급유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롤러 부착 더블 피치 체인 람다 사양 상세 페이지
自動車部品での使用イメージイラスト